본문 바로가기

mandoo 일상/먹방 꿀꿀꿀

무등산 닭한마리 : 건대, 닭한마리, 비빔공기, 볶음밥


무등산 닭한마리 : 건대, 닭한마리, 비빔공기, 볶음밥

 

건대 먹자골목엔 닭한마리집들이 좀 있는데요~
대학생 때 친구랑 사전조사 없이 건대 먹자골목에 있는 아무집에 들어가서 닭한마리를 시켜 먹었던 기억이 나네요.
딱히 맛있게 먹은 게 아니라서 닭한마리는 즐겨찾지 않게 됐는데요~
그러던 중 작년에 무등산 닭한마리를 알게됐어요! 참말로 맛있더라구요~!!
두번째 찾은 원조 무등산 닭한마리 포스팅을 시작할게용! (가시는 길은 하단 지도를 참조하세요~)


무등산 닭한마리의 메뉴판인데요~!
대표메뉴는 닭한마리이지만 닭볶음탕과, 호박안동찜닭, 궁중닭한마리, 누룽지삼계탕 등도 판매하고 있답니다.
저는 두 번 다 대표메뉴만 먹어봐서 다른 메뉴 맛은 모르겠네요~
기웃기웃 다른 테이블을 봤는데 닭볶음탕도 많이 시켜 드시더라고요~

 

어쨌든 우리는 2명이니깐 닭한마리자로 주문했어요!!

가격은 25,000원이에요!
메인메뉴가 등장하기 전, 채소와 양념장을 만들어 먹기 위한 소스가 셋팅되었습니다.

 

양념장은 어떻게 만드냐구요?~
저처럼 만드시면 되요~ㅎ
소스에 다대기와 부추를 넣어 섞어주면 끝!


시원한 동치미도 제공됩니다 ㅎ


드디어 닭한마리 등장했어요~!
버섯, 감자, 양파, 대파, 만두, 떡, 도라지?가 들어가서 건강에 좋을 것 같네요~!


아래처럼 보글보글 끓기 시작하면 드셔도 좋습니다~+_ +
 


앗 뜨거~!
미리 만들어놓은 양념장에 콕 찍어 부추랑 함께 먹으면 맛있답니다.
양념장을 너무 많이 찍으면 짜니깐 주의하세요 ㅋ


닭한마리를 다 먹었다고 실망하지 마세요~!
비빔공기 (한 공기에 2,000원)를 시켜 볶음밥을 해 먹으면 맛있거든요!
사실 전 이 비빔공기가 맛있어서 배불러도 꼭 먹는답니다 ㅎㅎ (식탐+_ +)

 

골목길에 있으니 잘 찾아가시길 바래요~!
건대역 2번출구로 나와 건대맛의거리로 진입하신 다음 지도에서 보이시는 청해수산을 끼고

오른쪽 골목으로 들어가셔야 한답니다! 

 

 

건대에서 모임하신다면 무등산 닭한마리 추천드려요^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