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andoo 일상/먹방 꿀꿀꿀

건대 조개구이와 통골뱅이 : 건대입구역, 전어회, 해물라면

 

건대 조개구이와 통골뱅이 : 전어회, 해물라면

 

가을하면 생각나는 회는?

바로바로 전어회지요+ ㅁ+

건대역에서 전어회 파는 곳을 찾았어요~!

특미 가을전어회! 두둥 >_<

 

 

메뉴판을 보시겠습니다.

작년보다 전어가 오른 건 왜!!!

여기가 비싼건가..흠.....

일단 이 곳의 전어회는 25,000원이에요~

 

 

전어회를 주문하자 얼큰한 콩나물 김치국을 주시더라구요~

얼큰하니 내 스톼일이얏~!!

 

 

그리고 야채와 양념들+ _ +

당근 진짜 달고 맛있더라구요 ㅎㅎ

토끼 빙의했나 정신없이 4개를 다....ㅎㅎㅎㅎ

친구가 안먹더라구요 >_<;;;

 

 

드디어 향긋한 깻잎 위에 전어회가 수북히 담겨 나왔답니다~!

 

전어란?

청어목 청어과의 바닷물고기이다. 맛이 좋고 많이 잡히기 때문에 중요한 수산 자원이다.

가을에 특히 맛이 좋으며, 구이, 뼈회, 젓갈이 유명하다.

수심 30m 이내의 연안에 주로 서식한다. 6∼9월에는 만 밖으로 나갔다가 가을이면 다시 만 안으로 들어온다.

 전어 [dotted gizzard shad / gizzard shad, 錢魚] (두산백과)

 

 

전어회 윤기좀 보소~

윤기 좌르르르르~~~

진짜 맛나겠죠+ ㅁ+ 츄릅..

 

생선이 이렇게도 꼬소할 수 있나~!!

친구와 경쟁하며 순식간에 한접시가 비워졌네요..

 

 

하나 하나 먹을 때마다 접시에서 사라지는 전어를 보며 안타까웠어요.

중간에 해물라면을 주문했답니다.

 

해물라면 4,000원

 

해물이 진짜 많이 들었어요~

라면은 제 미각으로는 진라면 같더라구요 ㅎㅎ (아님말구욧 ㅋㅋ)

라면의 쫄깃함도 내 스톼일이더라구요~!! 맛있어~!!

 

 

신나게 전어회와 해물라면을 흡입하다보니

벌써 계산시간...ㅎㅎㅎㅎ

 

전어회 25,000원

해물라면 4,000원

 

총 29,000원 !!!

 

 

여러부운-

가을이 가기 전에 어서 전어 드세요^-^

 

위치는 건대입구역 5번출구에서 조금만 내려가시면 보인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