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andoo 여행/국내 추울발

경기도 포천 2박 3일 국내여행 (첫째날) : 포천오리백숙맛집 "약산궁 능이버섯백숙"에서 몸보신

 

 

경기도 포천 2박 3일 국내여행 (첫째날) : 포천오리백숙맛집 "약산궁 능이버섯백숙"에서 몸보신

 

첫째날 일정 : 포천아트밸리 -> 약산궁능이버섯백숙 -> 베어스타운

 

포천아트밸리 구경 후 우리는 숙소 가기 전 밥을 사 먹기로 했어요~

 

(▼ 포천아트밸리 포스팅이 궁금하시면 클릭해주세요 :D)

2015/07/07 - [mandoo 여행/여름] - 경기도 포천 2박 3일 국내여행 (첫째날) : 포천 아트밸리, 포천아트밸리 천문과학관

 

 

포천은 이동갈비와 능이버섯백숙이 유명한가봐요~!!

둘째날에 펜션에서 고기를 먹을거기 때문에 첫째날 저녁은 오리백숙으로 결정했어요~!!

(이동갈비는 담에 꼭 먹겠다며...ㅎ)

 

몇 군데 폭풍 검색하다가 우리의 첫째 날 숙소였던 베어스타운에서도 가깝고 맛있다는

오리백숙 후보 2곳을 선정했고, 그 중 결정한 곳이 약산궁 능이버섯백숙이에요^0^

재료를 직접 재배하여 요리한다고 하시더라구요!

 

약산궁 능이버섯백숙 본점 도착!~

 

 

도착하자마자 바로 먹을 수 있게 저희는 미리 예약을 했습니다~!

미리 전화해서 영업하는지 확인하고 예약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 래 약산궁 능이버섯백숙 명함 참고하세요 :D)

약산궁 능이버섯백숙

대표메뉴 : 능이오리백숙, 곤드레돌솥밥, 산삼삼계탕, 오리훈제구이

주소 : 경기도 포천시 내촌면 신팔리 92-8번지

예약전화1 : 031-531-6130

예약전화2 : 010-3778-4870

 

 

▼ 약산궁 능이버섯백숙 메뉴판

약산궁 능이버섯백숙 요리 외에 다른 요리도 있더라구요~!

오리나 닭을 못드시는 분들은 곤드레정식, 갈비탕, 도토리묵 등이 있으니 참고하세요 !!

 

저희는 대표메뉴 능이버섯백숙 오리 도전했습니다~!

능이버섯오리백숙 55,000원 (2015년 6월 28일 기준)

 

 

약산궁 능이버섯백숙은 다음에 꼭 부모님 모시고 다시 가봐야할 것 같아요~!!

건강한 메뉴들이 한가득이에요 :D

 

 

카운터에 보니 유명인들이 많이 왔다 갔나보더라구요~!!

건강한 맛집이니 그렇겠죠^^

 

 

저희가 앉은 바로 옆 테이블에 산삼주들이 쫘르륵 진열되어 있었는데,

너무 멋있어서 한 컷 찍어봤어요~!

한잔 맛보고 싶었는데 사진으로나마...ㅎㅎ

 

 

포천오리백숙맛집 약산궁 능이버섯백숙은 물도 건강한 물이에요~!!

생수 대신 몸에 좋은 우엉차를 주더라고요~!

뒷맛이 살짝 씁쓸한 맛이었지만 몸에 좋은 차라 꿀꺽꿀꺽 마셨네요 ㅎㅎㅎ

참고로 그냥 물을 드시고 싶으신 분은 정수기가 있으니 정수기에서 셀프로 물 드시면 되요~!

 

 

건강한 반찬들이 한가득 차려졌습니다~!

저희 반찬 두번씩 리필해 먹은 것 같네요 ㅎㅎ

나물, 버섯볶음, 무김치, 우렁까지`!!

 

 

여기가 끝이 아니에요~!

모듬쌈야채, 두부, 김치, 고추튀김, 젓갈, 고추장아찌까지~!

갱장하죠 >_<

 

 

특히 저희는 예약을 하고 간 덕에 기다리지 않고 바로바로 음식을 먹을 수 있었어요 ㅎ

미리 우리를 기다리고 있던 능이버섯오리백숙입니다 +ㅁ+

건강한 냄새가 풍기더라고요~!!

익혀 나온거라 조금 더 보글보글 끓으면 바로 먹어주면되요~!!

 

 

능이버섯때문에 국물이 검게 변했답니다 ㅎ

 

 

능이버섯의 효능은 기관지·천식·감기·산후병·콜레스테롤·산화·암 등에 효과가 있으며,

특히 위암에 강한 효능을 나타내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출처.한국향토문화전자대전) 

 

▼ 능이버섯은 요롷게 생겼어요 ㅎㅎ

능이버섯 맛은 살짝 버섯맛과 함께 끝 맛이 씁쓸해요

 

 

능이버섯 때문에 국물맛도 한약우려낸 듯한 맛이 나는데요~!!

아주아주 몸에 좋다고 하니 국물도 호로록 맛있게 먹었습니다 ㅎ

 

 

열심히 사진을 찍다보니 사장님께서 귀한 장뇌삼을 능이버섯백숙에 넣어주셨어요~! :D

제가 블로그에 올릴거라고 했더니 넣어 주셨답니다 케케-

 

 

귀한 장뇌삼이 능이버섯백숙에 퐁당 빠졌네요 ㅎ

 

 

보글보글 끓으니 먹기좋게 오리를 잘라주시더라고요~!

이제 맛있게 먹으면 되요 ㅎㅎㅎ

 

 

진한 국물의 능이버섯백숙!!!

이게 진정 몸보신이라며 맛있게 먹었는데요,

조미료가 들어가지 않은 국물맛, 담백 그 자체였어요~!!

정말 한약약재처럼 푹 고아서 우려낸 맛이었답니다~!

 

 

생각보다 능이버섯백숙 양이 정말 많았어요~!!

여자셋이 먹었는데 남길정도였답니다 ㅎㅎ

 

오리한입, 김치한입 최고의 궁합이었어요~!! ㅎ

몸보신 제대로 했네요 :D

 

 

거기다가 사장님이 주신 장뇌삼까지 +ㅁ+

호랑이 기운이 솟아나욧~!!

 

 

열심히 먹다보니 찰디 찰진 밥이 나왔습니다.

밤도 들어가 있어서 달짝지근하고 맛있더라고요~!!

 

 

그런데 정말 배가 불러서 저 찰딘 밥을 다 못먹겠는거에요...ㅠㅠ

그래서 저희는 창피함을 무릅쓰고 남은 능이버섯백숙과 찰진 밥을 포장해달라고 했답니다 ㅎㅎㅎ

캬캬- 내일 아침 고민없겠네요~ ㅋㅋㅋㅋ

 

약산궁 능이버섯백숙에는 후식으로 수정과를 주는데요~

셀프로 퍼 먹으면 되요~!!

친구들은 배가 불러 못먹겠다고 했지만,

수정과 맛을 보고싶더라고요~!

여기까지왔는데 맛을 안보면 후회할 것 같더라구용 ㅎㅎ

진짜 찐~하고 시원한 맛이었습니다~*^^*

 

 

약산궁 능이버섯백숙에서는 한약도 판매한답니다~!

 

 

저희는 식사 다하고 구경가봤어요 ㅎ

음식점 건물하고 연결되어 있답니다~

 

 

말린 약재와 한약, 꿀 같은 거 판매하더라고요~!

택배도 가능하다고 하던데

다음에 부모님 모시고 가면 쇼핑도 해야겠습니다 ㅎ

 

 

한의원보다 가격이 저렴했던 기억이 나네요 ㅎ

업어오진 못하고 구경만 했어요~^^

 

 

한약 만드는 기계도 있어서 찍어봤어요~! ㅎ

 

 

맛있었던 약산궁 능이버섯백숙~!

혹시 포천에서 뭘 먹을지 고민하신다면,

건강한 포천오리백숙맛집인 약산궁 능이버섯백숙에서

능이버섯백숙 한 번 잡솨보세용 :D

 

다음 포천여행 포스팅은 첫째날 숙소 베어스타운을 소개해드릴게요^0^

그럼 건강한 하루 보내세요~!!

 

안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