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andoo 여행/국내 추울발

전주 당일치기 : 베테랑, 반스인가배몽, 전동성당, 진돗개, 얼음맥주

 

전주 당일치기 : 베테랑, 반스인가배몽, 전동성당, 진돗개, 얼음맥주

 

전주 당일치기 여행을 다녀왔던 6월 6일..공휴일..

그래요,,, 날을 잘 못 잡았지요0ㅅ0.....

우리말고도 전주 당일치기를 계획한 사람이 많더라고요ㅠㅠ..

그래도 다녀온 전주 여행~~추억합니다^^

 

1. 가는 방법

서울에서 전주로~ 당일치기 여행을 가려면 무슨 교통수단을 이용하면 좋을까요~

전주에 사는 분께 문의한 결과 고속버스가 답이더라구요!

친구들과 처음 가는 전주~! 역시 물어물어 가야죠 ㅎㅎ

 

https://www.hticket.co.kr/booking/bookSearch_dispatch.action

서울에서 출발하시는 분들은 이지티켓 사이트에서 출발지를 센트럴로 선택해주시면 되요~

센트럴은 7호선 고속버스터미널에서 하차하시면 됩니다~! (고속터미널역 4번출구)

배차간격은 10분, 홈페이지 상에 소요시간은 2시간 40분이라고 적혀있네요~(그짓말 ㅠㅠ..)

6월 6일 8시 40분 출발, 1시 50분 도착 했거든요. 5시간 10분이나 걸려서 도착했어요.

공휴일엔 절대 전주 가지 마세요 ㅠㅠ 겪어본 제가 알려드리는겁니다용...;

 

아참참, 도착하자마자 전주에서 서울가는 티켓을 구매했답니다~!

당일치기라면 표 매진되지 않게 빠르게 티켓 구매해주세요.

 

 

 

2. 점심 - 베테랑

 

 

전주 한옥마을에 도착하자마자 너무 배가 고프더라구요~

(터미널에서 전주한옥마을까지 택시 타고 이동했어요^^)

전주 하면 먹방의 천국인데요.

먹방을 찍으려면 한옥마을 인파 속에서 꿋꿋하게 긴 줄을 이겨내야만 쟁취할 수 있어요..

일산에서 출발한 친구가 먼저 전주에 도착했거든요~

서울에서 출발한 저와 친구는 먼저 도착해서 줄을 기다려 준 일산친구 덕분에

베테랑에서 기다리지 않고 식사할 수 있었어요~

 

베테랑 외관이에요~!

1977년에 문을 열었다니~ 저보다 오래 됐네요 ㅎ

 

 

 

여러부운-줄이 이랬답니다-ㅅ-;;;

전주에 가기 전 맛있는 길거리 음식과 음식점에서 먹는 식사 양 조절 잘해가며 다 먹어보자 했던 다짐은 저 멀리 사라졌다지요.

꺼이꺼이;;;ㅠㅠ

 

 

힘든 전주에서 점심 먹기..T^ T

베테랑 메뉴판이에요~ 여섯가지 메뉴가 끝!

 

 

베테랑에서 주문한 메뉴는 소바, 칼국수, 쫄면, 만두였어요`!

소바 6,000원

칼국수 5,000원

쫄면 5,000원

만두 4,000원

 

4가지 메뉴가 2만원! 아주 착한 가격이었어요~ 굿!!

 

 

음식은 빨리 빨리 나오는 편이에요~!

 

 

만두 먼저 보여드릴게요!~

윤기좔좔 만두님!!!

 

 

만두 속안이에요!

속이 꽉 찬 만두~!!

전 만두라면 다 좋아해요ㅎㅎ

 

 

후덥지근한 날씨엔 소바!!!

시원한 소바도 후루룩-

 

 

양념장이 아주 매콤달콤 쫄면이에요~!

 

 

슥슥 맛있게 비벼서 쫄면도 뚝딱-

 

 

사실 베테랑 칼국수 제일 유명하잖아요~

저도 먹어봤답니다 !! ㅎ

만두랑, 소바랑, 쫄면은 사실 평범하잖아요~

그런데 베테랑 칼국수의 비쥬얼부터가 감탄이 나오더라구요~

니가 그렇게 유명했던 칼국수구나~~!! 싶더라구요.

 

 

개운하면서도 고춧가루 덕분에 매콤도하고~

더운 날씨였지만 맛있더라구요~!

양도 무지 많아요~!

 

 

전주 베테랑 음식점 먹고 알게 된 사실은 서울 센트럴시티(고속터미널)에도 베테랑 음식점이 있더라구요-

서울엔 또 언제 입성한걸까요 ㅎㅎ

그렇게 허기진 저희들의 배를 채워준 베테랑 분식- 자알 먹었습니다 :D

 

3. 전주카페 - 반스인가배몽

 

전주 먹방을 찍기 위해 이미 각오가 다 되어 있었던지라-

음식 먹자마자 덥기도 했고 카페를 찾아 돌아다녔어요~

그러다 한옥 외관이 맘에 들어 들어간 반스인가배몽~

그닥 사장님이 친절하지는 않더라구요 -ㅅ-

 

 

빈스앤가배몽~

 

 

혹시라도 가실 분 계시면 참고하시라고 메뉴판 올려드립니다^^

가격은 그렇게 비싼 편은 아닌 것 같네요~!

 

 

커피빙수 10,000원

매실차 5,000원

총 15,000원이었답니다!

 

아주 달달하고 시원한 빙수였습니다.

매실차도 아주 맛있었어요^^

 

 

 

4. 전동성당

 

 

 

전동성당에 대해 좀 알아볼까요~

역시 사람이 바글바글 하더군요~!

 

우리나라에서 가장 아름다운 성당 중 하나로 꼽히며 로마네스크 양식의 웅장함을 보여주는 전동성당은

호남지역의 서양식 근대 건축물로는 가장 오래된 것으로 사적 제288호로 지정되어 있다.

성당이 세워진 자리는 원래 전라감영이 있던 자리로 우리나라 천주교 첫 순교자가 나온 곳이기도 하다.

프와넬 신부의 설계로 중국에서 벽돌 제조 기술자를 직접 데려 오는 등 많은 노력을 기울인 끝에 공사 시작 7년 만인 1914년 완성되었다. 영화 「약속」에서 남녀 주인공이 텅 빈 성당에서 슬픈 결혼식을 올리는 장면을 촬영한 곳으로도 유명한데 성당 내부의 둥근 천장과

 스테인드글라스가 아름다우며 화강암 기단 위에 붉은 벽돌로 이루어진 건물 외관과 중앙 종탑을 중심으로

작은 종탑들을 배치한 상부의 조화로 웅장함이 느껴진다.

성당 앞의 하얀 그리스도상이 성당의 아름다움을 더욱 돋보이게 하며 ‘한국 최초 순교터’ 라고 새긴 기념비도 세워져 있다.

 

[출처 : 죽기 전에 꼭 가봐야 할 국내여행 1001]

`

정말 웅장하고 멋있었어요.

외쿡에 온 듯 착각하게 되더라구요~!

성당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으니 아주 잘 나오더라구용^^

역시 사람이 많네용~

 

 

 

 

전동성당에 사람들 살짝 비집고 들어가보니-

전동성당 내부도 살짝 구경할 수 있었어요.

와우 아름답네요 +ㅁ+

 

 

5. 진돗개 전시..

 

한옥마을을 돌아다니다보니 귀여운 진돗개를 묶어놓고 사람들에게 구경시켜놓는 전시장도 만날 수 있었어요.

강아지는 더운 날씨를 잘 견디지 못해요.

강아지는 귀여웠지만 땡볕에 나와 지쳐있는 진도견을 보니 마음이 안좋더라구요~

 

 

몰랐는데 진돗개가 천연기념물 53호였네요~!

 

 

약 8마리정도 묶어놓고 전시시켜놓는 사람들-ㅅ-

더운날씨에 너무 불쌍하지 않나요 ㅠㅠ

 

사람을에 대한 경계심 없이 마냥 좋아하는 강아지 눈빛!

아른거리네요~

 

 

그늘 좀 만들어주시징-ㅅ-

 

 

`

젤 불쌍한 건 새끼 강아지였어요 ㅠ`

새끼라서 그런지 가장 많은 사람들이 아래 강아지를 에워싸고 있더라구요.

 

 

지쳐보이는 강아지 ㅠㅠ

 

 

6. 모주

 

그렇게 아쉬운 발걸음을 뒤로하고 전주에서 유명한 전통주를 구매했답니다.

알콜이 높지 않아서 아주 맛나게 홀짝일 수 있는 전통주라고 할 수 있어요^^

들고가기 무거우면 택배 신청하시면 된답니다. (택배비용 구매자부담)

저는 으랏차차~~ 아래 쇼핑백 하나 구입했어요.

 

 

7. 얼음맥주

 

집에 가기 전 더운 날씨를 이기기 위해 얼음맥주 한 잔을 주문했습니다.

이거 사마시려고 또 줄을;;;;

캬 - 엄청 시원해요~!

 

 

아쉬운 저녁을 뒤로하고 전주에서 서울로 올라 왔답니다`~

다시 전주터미널로 가기위해 택시를 탔어요~

6시 50분 정도에 전주에서 버스를 탔답니다.

다음번에 꼭 다시 가서 맛있는 음식도 많이 먹어보고 구경도 더 많이 하고 싶어지네요;

 

그럼 안뇨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