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andoo 여행/국내 추울발

경기도 포천 2박 3일 국내여행 (첫째날) : 포천 아트밸리, 포천아트밸리 천문과학관

 

경기도 포천 2박 3일 국내여행 (첫째날) : 포천 아트밸리, 포천아트밸리 천문과학관

 

첫째날 일정 : 포천아트밸리 -> 약산궁능이버섯백숙 -> 베어스타운

 

친구들과 가까운 경기도 포천으로 2박 3일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포천에도 볼거리가 많더라구요^-^

이번 여행의 컨셉은 너무 빡세지 않게 힐링하며 즐기자였습니다~!! :D

 

저 떄문에 6월 28일 일요일 오후 늦게 출발했어요~T^ T 아임쏴리~~

다행히 차가 막히지 않아서 슝슝 달려 첫번째 행선지인 포천아트밸리에 도착했습니다^^

 

포천아트밸리는 2003년도부터 버려진 폐채석장을 복원하여 문화예술공간 아트밸리로 재탄생했다고 합니다.

 

 포천아트밸리 지도

포천아트밸리 지도를 봐도 알겠지요~

볼거리가 많고 사진찍을 곳도 많아요~!

 

▼ 포천아트밸리 관람시간

 

평일주말 구분없이 09:00 ~ 22:00 (입장마감 : 20:00)

월요일(공휴일제외) 입장마감 18:00 (운영마감 19:00)

 

 

매표소로 고고씽-

입장료는 기본구매이고요,

모노레일은 선택구매랍니다~!

저희는 입장료와 모노레일을 모두 구매했어요~!

 

일반성인(1인) = 입장료 5,000원 + 모노레일 왕복 4,500원 = 9,500원

 

▼ 포천아트밸리 입장료

 

일반어른 5,000원/ 일반청소년,군인 3,000원/ 일반어린이 1,500원

포천시민어른 2,000원/ 포천시민청소년,군인 1,500원/ 포천시민어린이 800

 

▼ 포천아트밸리 모노레일 운임표

 

일반어른왕복 4,500원/ 일반어른편도 3,500원

포천시민왕복 2,300원/ 포천시민편도 1,800원

 

 

3명이라 총 28,500원을 결제했답니다.

후덜덜 포천시민과 일반인과의 입장료 및 운임료 가격차이가 꽤 되더라구요;ㅁ;

 

 

곳곳에 포토타임을 할 수 있는 곳이 있는데요~!

그 중 매표소 근처에 있었던 날개벽화 찍어봤어요~!!! ㅎ

천사로 변신할 수 있는 기회이니 놓치지 말고 찍으세요 ㅎ

 

 

곳곳에 조형물들도 멋지지 않나요?~ㅎ

 

 

이제 모노레일탑승장으로 가서 모노레일을 타도록 할게요~!!

 

  

 

짜잔, 모노레일은 이렇게 귀엽게 생겼답니다~!

더운 여름이라 에어컨도 빵빵하게 틀어주더라구요~!

 

 

 신나게 모노레일을 타고 도착한 곳,

좀만 걸어 올라가면 포천아트밸리 천문관이 있는데요,

그 전에 만난 토끼조형물이에요~! ㅎ

귀여워랏 ㅋㅋㅋ 왕토끼~!!

 

 

다음으로 행성들을 잘 설명해놓은 조형물도 있었어요~!

저는 지구가 제일 좋네요 ㅎㅎㅎ

 

 

시냇물이 흐르는 곳에서 만난 개입니다 ㅎ

노상방뇨중이에요 ㅎㅎㅎㅎ

웃겨서 담아봤습니다~!

 

 

▼ 포천아트밸리 천문관

 

이제 주변 곳곳을 구경하고 포천아트밸리 천문관으로 향했습니다.

외관이 삐까뻔쩍하지요 ㅎㅎ

 

 

밤에는 천체관측실에서 천체관측도 할 수 있나봐요~!!

사실 이거 노리고 갔는데요, 해가 쨍쨍하고 시간이 애매해서 구경을 못했답니다.

밤하늘의 별 좀 보려고 했는데, 아쉽네요 ㅎㅎ

혹시 포천아트밸리 가시는 분들은 천체관측 시간을 확인하여 천체관측도 해보시길 바래요^^

다녀오신 분이 강추해줬던건데 저는 아쉽게 못봤네요~!

 

 

포천아트밸리 천문관 내부에는 우주인이 되어 사진찍을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ㅎ

너무 재미있죠?~ ㅎㅎ

 

 

포천아트밸리 과학관 내부입니다.

아이들이 좋아할 것 같은 공간이네요 ㅎ

행성에 대해 전시해놓았는데 사진촬영이 가능하더라고요^^

 

 

다시 밖으로 나와 산책하며 걸었습니다.

악수를 청하는 우주복입은 개를 만났어요 ㅎㅎ

재미있는 사진을 남길 수 있었답니다 ㅎㅎ

 

 

정말 산책하기 좋은 포천아트밸리입니다~!

경관이 멋지죠~!

 

 

▼ 포천아트밸리 천주호

 

포천아트밸리의 천주호는 포천아트밸리의 하이라이트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곳입니다`~!

화강암을 채석하여 파 들어갔던 웅덩이에 샘물과 우수가 유입되어 형성된 호수라고 해요.

 

 

가재, 도롱뇽, 피라미가 살고있는 1급의 호수라고 하던데,

진짜 물 안이 투명하게 보일 정도로 깨끗한 물이더라고요~!!

 

 

▼ 포천아트밸리 조각공원

 

포천아트밸리 조각공원의 모습입니다.

날씨도 좋고, 산책도 즐겁고 기분좋았습니다 :D

 

 

 재미있는 조형물도 있어서 찍어봤어요~~!

열심히 조각하는 모습의 조형물이에요~!!

 

마지막으로 포천아트밸리의 홈페이지 url입니다.

http://www.artvalley.or.kr/art9/index.do

 

이번에 포천아트밸리를 처음 가봤는데요,

한마디로 넓고, 산책하기 좋은 곳이었습니다.

 

경기도 포천여행을 계획하신다면, 포천아트밸리를 동선에 꼭 추가해보세요~ :D

 

그럼 저는 이만-

다음 포스팅에서 만나욧~!!