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andoo 일상/일기 쓱쓱쓱

장미 : 장미화분, 사무실에서 장미 키우기, 주황(다홍)장미, 다홍이

 

장미 : 장미화분, 사무실에서 장미 키우기, 주황(다홍)장미, 다홍이

 

장미 화분을 선물 받았어요 ㅎ
(사실 결제하시는 현장에 제가 있어 화분을 골랐답니다.)

현재 회사에서 키우고 있고요.
너무 잘 자라서 신기하답니다.

사실 식물키우는 데 재주가 없는데,
다홍이가 넘 잘자라서 장미 생육일기를 써볼까해요.

제 손아귀에 들어온 이상 언제까지 잘 자라줄지 모르므로
생육일기로나마 다홍이를 기억하려는 의미가 커요....;ㅁ;ㅋㅋㅋ

 

네이버 지식백과에서 장미에 대해 검색해봤어요,
(다홍이 너를 알기 위해서 검색의 힘을 빌렸단다..)

 

18세기 말에 아시아의 각 원종이 유럽에 도입되고 이들 유럽과 아시아 원종간의 교배가 이루어져

화색이나 화형은 물론 사계성이나 개화성 등 생태적으로 변화가 많은 품종들이 만들어졌다.

18세기 이전의 장미를 고대장미(old rose), 19세기 이후의 장미를 현대장미(modern rose)라 한다.
장미는 온대성의 상록관목으로 햇빛을 좋아하는 식물이다. 적정생육온도는 구간 24~27℃이고 야간온도 15~18℃이다.

30℃이상이면 꽃이 작아지고 꽃잎수가 줄어들어 퇴색하고 잎이 작아지며 엽색이 진해진다.

5℃정도이면 생육이 정지되고 0℃이하가 되면 낙엽이 지면서 휴면에 들어간다.

[네이버 지식백과] 장미 [Rose, 薔薇] (경기도농업기술원)

 

음.. 장미가 약 100종으로 전세계에 분포한다고 해요. (브리태니커 말씀)

갱장하죠, 장미에 대해 잘 모르지만 주변 꽃집에 많이 보이니깐 친숙한 꽃이기도 합니다.

제가 키우고 있는 장미화분의 종은 뭘까요?
너무 궁금하니깐 또 검색해봤어요.
아래랑 비슷한 것 같은데요, 아누시카?!ㅋㅋ

 

1일째 (4/23)
장미씨앗으로 자란게 아니라 이미 한송이 피어난 화분을 받았어요.
저에겐 어쩌면 다행인건가요?ㅎ
내 화분은 다홍색+ _+

 



2일째 (4/24)

언빌리버블!!!!
제가 집에 다녀온 사이 사무실에서 혼자 쑥쑥 컸네요.
분명 한송이만 피어 있었는데 말이죠~
두송이 활짝 피었고, 꽃봉우리 하나가 벌어질 준비를 하고 있어요~!
싱기해싱기해~

아참참, 3일에 한 번 물 줘야 한다고 하더라구요!

 


 

3일째 (4/25)
벌써 4송이가 피었어요!
어쩜어쩜 집에만 다녀오면 혼자 쑥쑥 크는 지 모르겠어요.
주말에 더 잘 크라고 물도 주고 퇴근했답니다.
우리다홍이 이뿨죽겠쥬!!

 

 

7일째 (4/29)

일주일만에 꽃 5송이가 활짝 피었어요.
아직까지 5송이 활짝 피어있습니다.
감격한 나머지 사진이 흔들...
일주일만에 다 자란 다홍이 ㅋㅋㅋ
성장속도가 너무 LTE급이네요.
제가 식물을 잘키우는 소질이 있었나 착각할 정도로 말이에요 ㅎㅎㅎ

 

참고로
5월 1일부터 6일까지 제가 연차였는데요,
연휴가 길어서 걱정했는데,
다행히 아직 죽지 않았답니다 ㅎㅎㅎ

 

5월 중순 다가올수록 요즘 우리다홍이 색깔이 바래지고 있어서 걱정이랍니다 ㅠㅠ,,

 

로즈데이가 5월 14일이네요.
저는 금방 죽는 장미꽃다발보다 장미화분이 더 좋아요...ㅎㅎ (어쩌라고?ㅎㅎㅎ)
우리 다홍이도 오래 살아야 할텐데- 쩝쩝..

 

참고로 장미의 꽃말 등을 배워보며 인사해요 우리~
안녕~~~

 

 장미의 꽃말 : 장미의 꽃말은 장미꽃잎의 색, 장미의 모양에 따라 다양한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위키백과)

 

색에 따른 꽃말

     적색-열렬한 사랑

     백색-결백, 비밀, 사랑의 한숨 

     황색-질투, 부정 

     적황색-불타는 사랑 

     핑크색-감명, 사랑의 맹세  

     보라-영원한 사랑

     파랑-불가능 등

     *주황색* - 수줍음, 첫사랑의 고백

 

 ☞ 모양에 따른 꽃말

     홀꽃잎-단순, 소박

     흰색과 붉은색의 장미를 묶은 것-결합

     두개의 봉오리 사이에 활짝 핀 장미를 끼운 것-비밀

     붉은 꽃봉오리-순수하고 사랑스러움, 아름다운 연애

     흰 꽃봉오리-소녀기, 정준, 사랑을 모르는 마음

     장미의 잎 : 당신도 희망을 가지고 있다.

     가시 없는 장미-어릴 때의 애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