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andoo 공부/뜨개질 뚝딱

핑거스아카데미 Ⅱ : 손뜨개인형, 뜨개질, 인형, 꿰매기, 인형만들기

핑거스아카데미 Ⅱ : 손뜨개인형, 뜨개질, 인형, 꿰매기, 인형만들기

 

김수미 선생님 수업 또 들었어요^-^

핑거스 아카데미에서 6월 13일부터 매주 금요일마다(8회) 뜨개질 인형을 배웠습니다 :D
마지막에 보강 1주 더 해주셔서 9주동안 뜨개질 인형 수업과 함께했죵~!

이번에는 기초반과 기존반이 통합개설되었어요~

 

 

지난 번 기초반을 수강했기 때문에 재수강자인 저는 바로 인형만들기로 들어갔고요~

선생님의 작품 중 원하는 도안을 선택해서 작품을 배웠어요~

능력 껏 8주안에 만들 수 있는 작품 모두 만들 수 있는 시스템이었는데요~!

작품에 따라 재료비가 다르기 때문에 이 번 수업은 재료비가이었어요.

재료비는 마지막 수업 1주일 전에 선생님께서 정산해주셔서 지불했지요^^

 

혼자 보기 아까운 제 작품, 자랑 좀 하려구욧 ㅎㅎㅎ

선생님 덕분에 무사히 작품 완성했어요 >_<

 

그동안 만든 인현들 데리고 사진 찍으러 동네 카페로 마실 나왔는데요.

같이 가 준 친구가 창피해하더라구욧-ㅁ-ㅋㅋㅋ 쳇~

 

 아래 단체사진은 기초반 수업 당시 만들었던 애들이에요 ㅎㅎ

이전 글에도 올렸었는데, 다같이 마실 나갔드랬죠 ㅎㅎ

 

▼ 이전글 보시려면 클릭^^

2014/03/21 - [mandoo 공부/뜨개질 뚝딱] - 핑거스아카데미 : 손뜨개인형, 뜨개질, 인형, 꿰매기, 인형만들기

 

 

그리고 올해 수업에서 탄생한 내 아가들 ㅎㅎ

 

 

이제 개인샷 나갑니다^0^

부농곰! 우리 부농이~

팔다리가 긴 미인곰이에요 ㅎㅎ

 

 

레모니토끼-

팔다리가 짧아서 귀여워욧

늘어진 귀몽글몽글 동그란 꼬리가 뽀.인.트 랍니다 ㅎㅎ

 

 

눈이 없는 팬더곰...ㅎ

저희언니가 맨날 팬더 눈좀 달으라고 하네욧

눈 사러 동대문 가야하는데 이노무 게으름 =ㅁ=;;

눈 없어도 될 것 같은데 쩝 ㅎㅎㅎ

 

 

귀여운 백곰이에요!

목이 허전하지 않게 빨간색으로 뽀인트 준 아이~!

너무 귀엽죠!

개인적으로 백곰한테 애정이 많이 가욧 ㅎ

사이즈가 더 큰 백곰 만들고 싶어요 ㅎㅎ

 

 

여기서부터는 최근에 탄생한 아가들이에욧 ㅎ

이번 수업에서 만든 아가들!! ㅎㅎㅎ

 

맨 처음 수업에서 을 만들었어요 ㅎ

지난 번에 병아리 만들었는데 이번에는 닭을 만들 수 있어서 좋았어요~

꼬꼬 닭 2마리 만들어서 병아리에게 엄마 아빠 만들어줬어용

뿌듯뿌듯 ㅎㅎㅎ

병아리 한마리 더 만들어서 네식구 만들어줘야하는데 ㅎ

 

 

그다음에 만든 버블토끼 ㅎㅎ

버블실로 만드는 거 꽤 어렵더라구요 ㅠㅠ

선생님이 만드신 토끼보다 제 토끼가 너무 커서 놀랬어요 ㅠㅠ;;

 

 

얘는 사자에요 ㅎㅎ

주변에서 가끔 고슴도치 아니냐고 하지만,

얘는 사자랍니다 ㅎㅎㅎ

갈기 만드는데 선생님이 잘한다고 칭찬해주셔서 기분 좋게 만들었어요 ㅎㅎㅎ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자나욧 ㅎㅎ

귀여운 자 꼬리 좀 보소~ >_<

 

 

코끼리 인형이에요~!

코에 철사가 들어있어 원하는 모양으로 구부려 진답니다.

얘도 버블이 들어가서 만들까 말까 고민했다가 만들게 된 아이에요 ㅎㅎ

코끼리 꼬리도 너무 귀여운 것 같아요 ㅎㅎ

 

 

남색 고양이에요 ㅎ

선생님께서 실로 수염을 표현해 주셨어요~

역시 선생님의 디테일~! 너무 좋아요 ㅎㅎㅎ

 

 

이히힝~ 이번 수업의 하이라이트라고 감히 말하고 싶은 아이에요!

사실 요 만들려고 갈기 연습을 위해 사자를 만들었던거에요~!

손이 많이 가는 아이라서 더 애착이 가요 ㅎㅎ

선생님이 만드신 말보다 머리숱이 많아요 ㅎㅎㅎ

너무 열심히 심었나봐요 ㅎㅎ

 

똑같은 도안 보고 만들었느데, 한마리는 크기가 작아요 ㅎ

작은 말은 저 혼자 만들었어요 ㅠ

여름 휴가 때문에 한 주 빠지는 바람에 한마리도 겨우 완성했거든요.

선생님께서 보강 안해주셨더라면 완성 못할 뻔 했는데,

한마리라도 완성할 수 있어서 참 다행이었어요 ㅠㅋㅋㅋ

 

 

커플 말 귀엽죠^0^

원래는 지인에게 선물할까 했는데,

그냥 제가 데리고 살라구요 ㅎㅎㅎ

 

 

 

 번외편

 

둘중에 제가 만든 건 뭘까요?ㅎㅎ

버블토끼에요~!

선생님이 만드신 토끼랑 비교해봤어요 ㅎㅎㅎ

대두가 되버린 내 토끼 ㅠ;;

 

 

비율이 맞으니 괜찮다며 위로해봅니다 ㅎㅎ

앞모습 ㅋㅋㅋ

선생님이 만드신 토끼 너무 귀여워용.

탐나더라구요 ㅎㅎㅎㅎ

(뒤에 보이는 인형들 모두 선생님 작품이에요^0^ 음메 긔여웟!)

 

선생님 허락 맡고 찍은 사진들이에요 ㅎㅎㅎ

원래 토끼랑 곰이 세트에요 ㅎㅎ

저는 토끼만 만들었지만용 ㅎㅎㅎ

내 토끼때문에 비좁아 진 자리...ㅎㅎ

 

이건 선생님이 만드신 말이에요 ㅎ

촬영해도 된다고 허락 맡고 촬영했어요~!

뒤에 있는 말은 제가 만든 말..ㅎ

완성하기 전이에요 ㅎㅎ

 

아래는 마지막 수업시간에 찍은 사진이에요.

모두 선생님의 작품^0^

선생님께서 어서 뜨개질 책 출간하셨으면 좋겠어용 ㅎㅎ

 

뜨개질 인형에 관심있으신분들은

김수미 선생님 블로그 놀러가보세용 :D
http://www.popone.kr/

 

 

아래는 김수미 선생님의 뜨개질 강좌를 수강할 수 있는

핑거스 아카데미 주소에요.

http://www.thefingers.co.kr/

뜨개질 강좌 외에도 다양한 강좌가 있으니 놀러가보세용!

 

수업장소는 혜화역 1번출구, 텐바이텐 건물 2층에 있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