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andoo 일상/일기 쓱쓱쓱

골든리트리버 : 사진 모음, 반려견 정보, 특징, 성격

골든리트리버 : 사진 모음, 반려견 정보, 특징, 성격

 

 

원산지 
영국

체고 51~61cm

체중 27~36kg

크기 대형

외모 건실하고 기민하고 자신감이 있어 보이며 황금색털이 매력적

성격 친밀하며 믿음 있고 애정이 깊으며 확실한 성품

추천성향 단독주택, 어린이, 운동량 많음

주요유의 질병 관절염, 비만, 지루성피부염, 음식알레르기, 탈모증, 백선, 백내장

색상 황금색

그룹구분 스포팅 (일반적으로 조렵견을 의미)

친화성 높음

털빠짐 많음

집지키기 부적절

실내외구분 실외

 

출처 : [Golden Retriever] ((사)한국애견협회 애견정보, (사)한국애견협회)

 

모색은 골드와 크림색이 있으며 구불거리며 단색인 털이 수수한 아름다움이 있다. 이중모의 구조기 때문에 봄에 속털이 빠지므로 이 시기에 솔질을 자주 해주어 빠진 털을 제거하여 피부병을 예방하고, 워낙 얌전한 개이므로 인위적인 운동을 시켜 비만을 방지해야 한다. 이 개의 성격은 좋게 얘기하면 양반이고, 나쁘게 얘기하면 천하태평 현실 도피자라고나 할까? 이 개의 활동 분야의 특성을 보면 알 수 있듯이, 죽을 때까지 맹인의 안내를 하고, 무언가를 집어 오라고 하면 땅이건 물이건 간에 무조건 찾아오는 이 개는 다른개와 다르게 어떻게 하면 다른 사람을 물지 않게 복종 훈련을 시키나의 개념이 아니라, 어떻게 하면 이 개를 화나게 해서 사람을 물거나 으르렁 거리게 할수 있을까를 고민하게 만드는 개이다. 공간만 있는 집이면 어느 가정이라도 100% 어울리는 개이다.

 

출처 : [Golden Retriever] ((사)한국애견협회 애견정보, (사)한국애견협회)

 

이름처럼 부드럽고 윤기 있는 황금색의 웨이브진 털을 갖고 있는 품종. 많은 애견인들이 가장 키우고 싶어하는 개로 손꼽고 있다. 물속에서도 사냥감을 회수해오는 멋진 수렵견이다. 머리가 영리해 인명 구조, 마약 탐지, 안내견 등 여러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다. 맑고 큰 눈에 선하고 착한 이미지를 갖고 있고 충성심 또한 강해 최근 가정견으로 인기가 높다.

사람을 무척 좋아하고 잘 따르며 경계심이 없는 편이다. 또한 공격성이 적어서 짖는 일이 없어 좋지만 집을 지키는 목적에서는 다소 부적합한 면이 있다. 참을성이 강하고 유순한 성격을 갖고 있어 어린아이들과도 잘 어울리고 다른 애완동물과도 잘 지낸다. 운동량이 굉장히 많아서 하루에 네 번 30분씩 운동을 시켜야 하므로 넓은 마당이 있는 주택에서 키우는 것이 적합하다. 리트리버의 특기인 원반던지기나 수영 등을 가르치면 즐겁게 운동을 시킬 수 있다. 사람을 너무 좋아해서 다른 사람을 잘 따라가기도 해 분실하기 쉬우므로 주의해야 한다.

출처 : [Golden Retriever] (강아지 기르기, 2004.9.10, 김영사)

 

 

현재 아파트에 살고 있어 키울 순 없지만,

저의 로망~ 언젠가는 단독주택에서 골든리트리버랑 알콩달콩 살고 싶네요~

아래 사진은 제가 틈틈히 골든리트리버 사진 중 예쁜 사진만 모아놓은 거랍니다. (미의 기준 : 제 눈...)

 

더 많이 알고 싶은 골든리트리버~ >_<

아래 사진으로 회사 PC 홈 배경화면 해 놨어요~

이 사진들 보고 있노라면 제 입가엔 엄마 미소가 저절로 번져용~

ㅋㅋㅋㅋㅋㅋ

 

(인터넷 이미지 가져온 건데 문제되면 삭제할게용 ;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