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andoo 일상/요리 척척척

[생생정보통 황금레시피] 소고기 무국 (성공했어!! 깔끔 담백 얼큰 맑아~)

 

 

 

[생생정보통 황금레시피] 소고기 무국 (성공했어!! 깔끔 담백 얼큰 맑아~)

 

요즘 종종 요리에 손을 대고 있어요~ㅋ

이제 라면과 후라이만 할 줄 알던 만두가 아니랍니다 ㅋㅋㅋ

 

소고기 무국을 끓이기 전 엄청나게 검색을 했어요!

맛있게 끓이는 법을 찾다가 생생정보통 황금레시피라는 걸 알게 됐지 뭐에요 ㅎㅎ

종종 황금레시피 사이트에서 요리 좀 배워야겠어요 ㅎㅎㅎ

 

url : http://www.kbs.co.kr/2tv/sisa/livetong/recipe/sonmat/index.html

 

 

 

 

 

정말 소고기 무국은 오래 끓여줄 수록 맛있어 지더라구요!

 

1. 소고기를 차가운 물에 담가두어 핏물제거해줍니다.

 

2. 이제 소고기를 물에 넣고 팔팔 끓여줍니다!~

고기가 조금밖에 없어서 거의 3-40분 끓인거 같아요..;

고기육수를 내려고 어찌나 열심히 끓였는지 모른답니다 ㅋㅋ

 

3. 는 최대한 얇게 썰어야 된다던데 아직 칼질이 서툴러서 네모 세모 따로 놀아용 ㅋㅋ

 

4. 팔팔 끓는 고기육수(?)에 를 다 넣어주고요,

 다진마늘 반큰술(밥숟가락의 반..)과 소금 반큰술 넣고 무가 익을 때까지 팔팔 끓여줍니다.

(자르다보니 무가 홍수같이 불어나있어서 깜놀..

음식물 쓰레기 만들지 않으려고 다 넣었답니다 케케케)

 

5. 저는 얼큰한 국물이 좋아서 청양고추 하나를 잘라 넣어주었어요!!

(청양고추 덕분에 얼큰하고 맛있는 소고기 무국이 되버림 >_<)

 

6. 팔팔 끓는 소고기 무국에 마지막으로를 넣고 간을 봅니다.

싱거우면 소금으로 간을 하여 또 끓여주면 끝!

 

참 쉽죠..ㅎㅎㅎ

 

 

하지만 정말 깔끔 담백 얼큰하고 맑은 소고기 무국이 완성되었어요!

반찬 없어도 밥 한그릇 뚝딱하게 만드는 소고기 무국 만들어보세요!

 

생생정보통 황금레시피를 참고하여 처음으로 만든 소고기 무국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