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andoo 일상/먹방 꿀꿀꿀

경성팥집 옥루몽 : 가로수길 빙수맛집 옥루몽에서 회식 마무리!

 

옥루몽 : 가로수길 빙수맛집 옥루몽에서 회식 마무리!

 

회식 3차는 옥루몽에서 마무리했어요^^

회식이 아니었다면 옥루몽에 와볼 생각을 못했을거에요..ㅋㅋ

왜냐면 저는 팥을 그닥 좋아하지 않걸랑요~ ㅋㅋ

 

 

팥빙수로 유명한 옥루몽!

어떤 메뉴가 있는지 함 볼게요!

팥이 안들어가는 메뉴가 있으려나 기웃기웃 거렸어요 ㅎㅎㅎ

 

우리 팀은 이미 배부름이 목까지 차올랐기 때문에 빙수 2개만 주문해서 나눠먹기로 했어요 ㅎ

팥집이라 그런지 젊은 사람보다 나이 있으신 분들이 많더라구요~

 

 

우리팀은 신메뉴에 도전해 보기로 했답니다.

옥루몽 한라봉 빙수 9,000원

옥루몽 흑임자 빙수 9,000원

 

사장님께서 전통팥빵까지 주문하셨어요.

옥루몽 전통팥빵 2,500원!

주문 끝 ㅋㅋㅋ

 

 

옥루몽 팥은 가마솥에서 탄생하나봐요~

실제로 요 가마솥을 이요해 만드는 건지 발주하는건지는 모르겠지만

기념으로 가마솥 촬영 했어요 ㅋㅋ

 

 

제가 그닥 좋아하지 않는 팥은 몸에 굉장히 좋아요 :D

 

알고 먹으면 더 좋은 팥

팥은 특유의 구수한 맛으로 우리의 사계절 간식거리에 빠지지 않는 푸근하고 친근한 식재료입니다.

 

1. 다이어트 식품

단백질 함량이 20%나 되고 섬유소가 풍부해 식후 포만감을 줍니다. 팥의 비타민 B1은 곡류 중 함량이 가장 높고,

에너지 대사를 활발하게 해 다이어트와 비만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2. 노화 방지와 피로 회복

팥의 붉은 껍질에는 항산화 물질로 알려진 안토시아닌이 다량 포함되어 있어 노화를 방지하는 역할을 하고,

눈의 건강에도 도움을 줍니다.

 

3. 면역력 증강과 혈관 질환의 예방

팥에 함유된 사포닌은 신체의 면역력을 강화하며, 혈액을 맑게 해주어 심장질환과 고혈압 및 뇌졸중의 위험을 감소시킵니다.

 

4. 빈혈과 변비 해소

팥에는 철분이 많이 들어있어 빈혈을 예방하고, 다시마만큼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를 해소해줍니다.

 

5. 이뇨 및 해독 작용

팥 100g당 1500mg으로 높은 칼륨이 함유되어 있어 체내의 노폐물과 염분을 효과적으로 배출해주고, 

부기와 염증을 가라앉히는데 효과가 좋습니다.

 

6. 탈모 예방

팥을 꾸준히 먹으면 혈액순환을 도와 두피에 영양을 공급해주고 모발이 자라기 좋은 상태로 만들어 탈모를 줄여줍니다.

 

 

경성팥집 옥루몽이 국내산 팥을 고집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뛰어난 맛

- 국내산 팥은 수입 팥에 비해 당도가 높아 자연적인 단맛이 좋으며, 구수한 맛이 뛰어납니다.

- 또한 국내산 팥은 삶았을 때 부드러우면서도 모양이 흐트러지지 않아 씹히는 맛이 좋습니다.

- 반면 수입 팥은 윤기가 흐르지만 껍질이 두껍고 삶았을 때 껍질과 속이 분리되어 식감이 떨어집니다.

 

풍부한 영양소

- 국내산 팥은 수입 팥보다 비타민B 함량이 두 배 가량 높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팥은 예로부터

붉은 팥은 잡귀와부정을 쫒는다는 액막이의 의미가 있어 새로운 일을 시작할 때나 소원을 빌 때 많이 쓰였습니다.

특히 일년 중 밤이 가장 긴 동지에는 이 날을 계기로 낮이 다시 길어지기 때문에 양의 기운이 싹트는 새해의 시작으로 여겨

팥죽을 쑤어 먹으며 연중안녕과 풍년을 기원했습니다.

 

 

옥루몽에서 팥에 대한 자세한 설명 때문에 팥의 효능을 제대로 알고 가네요 ㅋㅋ

 

드디어 주문한 빙수가 준비되었습니다.

옥루몽 한라봉 빙수와 옥루몽 흑임자 빙수, 그리고 전통팥빵까지!~

다행히 팥을 따로 준비해주셨네요 ㅋㅋㅋ

 

저는 배가 불러 맛만 봤는데요~

한라봉 빙수는 너무 새콤해서 제 입맛에는 흑임자 빙수가 더 맛있더라구요 ㅎ

제가 나이가 들기는 들어나봐요 ㅠㅠ 담백한 빙수가 더 입에 맞으니...T ^ T..

 

 

담백한 흑임자 빙수에요^^

맛이 아주 좋더라구욧~!!ㅋ

 

 

그리고 새콤한 옥루몽 한라봉 빙수^^

양이 엄청 나죠 ㅎㅎ

 

 

경성팥집 옥루몽 가로수길점은 2차에서 먹었던 살롱드몽슈슈 건너편에 있어요~

옥루몽은 팥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