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andoo 일상/먹방 꿀꿀꿀

물맑에서 낙지 보양식 먹고 피로 안녕~ 피로에 좋은 낙지 호로록

 

물맑에서 낙지 보양식 먹고 피로 안녕~ 피로에 좋은 낙지 호로록

 

방학역 근처에 있는 물맑집에서 낙지로 몸보신 했답니다 :-)

좌석이 넓으니 가족외식 손님들이 많더라구요 ㅋ

 

 

싱싱한 낙지들이 물맑 밖에 있더라구요~

 

 

물맑 메뉴판이에요 ㅋ

낙지요리집 답게 낙지 관련 메뉴가 참 많더라구요~ㅋ

 

저희는 낙지보쌈정식과 낙지볶음덮밥을 주문했어요~!

 

 

식사에 앞서 낙지의 효능을 알아봐요 ㅋㅋ

 

" 낙지는 강장 작용에 좋은 타우린과 히스티딘 성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피로에 지친 도시인들에게 원기를 북돋아 피로를 회복시켜주는 스테미너 식품이다.

한의학의 대가 허준은 그의 저서 '동의보감'에 낙지는 성이 평하고 맛이 달며 독이 없다고 표현하였고,

다산 정약용의 형 정약전은 그의 저서 '자산어보'에 낙지는 맛이 달콤하고 회, 포, 굴을 만들기에 좋은 식품으로

피로에 지친 소에게 낙지를 먹이면 강한 힘을 갖게 된다고 표현 낙지는 강장 작용에 탁월한 식품임을 표현하였다 "

 

낙지가 아주 몸에 좋아요!!

 

 

식사가 도착하기 전, 기본반찬을 주더라구요.

샐러드, 콩나물, 순두부, 새콤한 미역냉국까지!

 

 

참고로 위 기본반찬들을 더 드시고 싶으면 셀프코너에 가셔서 퍼서 드시면 됩니다.

 

 

물맑 기본찬 모두 맛있었어요 +ㅁ+

 

 

이건 후식으로 드시면 좋을 오미자차에요!

저는 나가면서 마셨어용 ㅋㅋ

 

 

이제 식샤를 합시당 +ㅁ+

기본찬 나오고 흰 쌀밥이 나온답니다 ㅎ

 

 

낙지보쌈정식과 낙지볶음덮밥을 주문했더니

한 접시에 담겨 나오네요~

 

낙지보쌈정식이 이렇게 많이주나보다 하며 신나했는데-ㅁ-ㅋㅋ

두 메뉴가 합쳐진 접시라니...ㅎ_ㅎ;;

특히 보쌈고기가 세 덩이 나와서 실망이었어요 ㅠ

맛은 좋았지만 양은 그닥 아니랍니다 ㅋ

 

 

물맑 낙지보쌈정식 보세용

가격은 10,000원인데 보쌈은 3덩이-ㅁ-..ㅋ

 

 

낙지는 실한편이었어요~!

통통한 낙지 보이시죠^^?

 

 

보쌈 고기는 낙지랑 함께 먹으면 더 맛있어요! ㅋ

 

 

고기를 호로록 다 먹고 난 후,

남은 낙지는 밥을 비벼 먹도록 해요!

커다란 그릇에 밥을 준 이유를 아시겠죠 >_<

 

 

쓱쓱 비벼서 먹어주면 끝!

비벼 먹는 게 제일이네요 ㅋㅋ

 

아래는 물맑의 만두에요!

배가 불러서 만두는 가족들과 먹으려고 포장 주문을 했답니다!ㅋ

 

 

새알, 왕만두 5,000원

만두 5,000원 치고는 구성이 실하죠^^

 

 

물맑에서 식사하고 24,000원을 지불했답니다.

가족들과 먹을 만두까지 포함해서요^^

 

매콤한 낙지가 땡기시면 방학역 물맑에 가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방학역 3번출구에서 찾아가시는 게 빠르네요 ~

그럼 모두들 식사 맛있게 하세요 ^^